MY MENU
제목

제34회 경남 에너지절약촉진대회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16.01.23
첨부파일0
추천수
0
조회수
962
내용

에관공 경남, 우수사례발표 및 유공자 표창

에너지신문 기사승인: 2012년 12월 06일(목) 권준범 기자 jbkwon@ienews.co.kr

투데이에너지 기사승인: 2012년 12월 06일(목) 김나영 기자 nykim@tenews.kr


노상양 본부장(왼쪽 다섯 번째)(주)강남쏠라 대표 양성우(왼쪽 세 번째)과 에너지절약 유공자들.


경상남도와 에너지관리공단 경남지역본부(본부장 노상양)는 평소 에너지절약에 크게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 및 포상하고 생활실천 에너지절약 우수 사례를 통한 에너지절약분위기 확산을 위해 '제34회 경남 에너지절약 촉진대회'를 6일 경남테크노파크에서 개최했다.


이번 촉진대회는 지자체, 에너지관리공단, 동계 절전 국민운동협의회 등 200여명이 참석, 유공자들에 대한 포상과 생활문화 및 온실가스감축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, 에너지절약노래 합창 등이 실시됐다.

에너지절약 유공자에 대한 시상도 함께 열렸다.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은 송광전력(주) 신호기 등 4명, 경상남도지사 표창 경상남도새마을회 한재일 등 6명, 경남도교육감상 석봉초등학교 등 2개교,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 표창 및 상장은 (주)강남쏠라 양성우氏 등 5명이 수여받았다.


서기용 경상남도 친환경에너지관리과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여름철 전 국민의 전기절약 노력으로 전력 위기 대란을 극복했듯이 우리 생활속에 에너지절약 실천문화를 정착하고 가정·공공·산업 등 부문별로 적극적인 실천이 이루어진다면 올 겨울 사상 최대의 전력 대란 우려도 이겨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.


지난 1975년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로 34회를 맞이하는 에너지절약 촉진대회는 에너지관리공단 본사와 각 지역본부에서 에너지절약의 달에 다양한 행사와 함께 개최되고 있다.

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 대응과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 구축을 위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에너지절약의 가치를 되새기고 에너지절약 실천을 다짐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.


0
0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